‘매출 2배 성장’ 인사이더코리아, 타사 대비 3배 빠른 ROI 달성 효과 증명

  • 현대캐피탈, LG유플러스, 푸마코리아, 패스트캠퍼스, 클리오 등 다양한 규모의 국내 신규 고객 확보
  •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 ‘최초’ AWS 서울 데이터센터 운영
  •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G2에서 타사 대비 3배 빠른 ROI 달성 효과 증명  

AI 기반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 솔루션 인사이더 코리아(www.useinsider.com/ko)가 전년대비 매출이 2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사이더는 이커머스, 숙박·여행, 금융·보험, 에듀테크, 텔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작년 4분기 말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 최초로 한국 소재의 AWS 서울 데이터센터 운영을 시작하면서 금융, 지리 정보와 같이 사용자의 민감 데이터 처리 관련 제약이 많은 금융·보험 업계에 기술 지원이 한층 더 수월해졌다. 

지난해 웹·앱, 푸시알림, 카카오톡, 오프라인 등 채널 전반에 걸친 서비스 확장 및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현대캐피탈, LG유플러스, 푸마코리아, 패스트캠퍼스, 클리오 등 국내 신규 고객을 성공적으로 확보하며 매출뿐만 아니라 사업 규모와 역량면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인사이더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간한 ‘포레스터 웨이브: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보고서’에서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개인화 ▲네이티브 및 서드파티 통합 기능 ▲예측 애널리틱스 및 머신러닝 역량 등 16개 부문에서 만점인 5점을 획득했다. 또한,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G2에서 타사 대비 3배 빠른 ROI 달성 효과를 증명하며 국내외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사이더코리아 이진우 대표는 “개인 맞춤형 경험 제공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있는 가운데 고객 접점마다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기술 스택의 복잡성도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기술이 중복되어 예산을 낭비하거나 파편화된 기술 스택으로 연결성이 떨어지는 데이터를 얻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현재 많은 마케터들이 기술 스택의 통합과 간소화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다”며 “단일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인사이더가 마케터들의 이런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대표는 “인사이더의 최대 목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국내의 고유한 상황, 실정에 맞게 최적화시켜 차별화된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 최초로 AWS 서울 데이터센터 운영을 시작한 것도 금융·보험 업계의 기업들이 국내 규제를 준수하면서 인사이더의 기술을 마음 놓고 최대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사이더는 G2 인덱스의 고객 지원 퀄리티(Quality of Support) 및 사용성(Ease of Use)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을 획득하며 타사대비 압도적인 사용자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인사이더코리아에 대한 국내 고객사 피드백

텔코 및 통신 업계 고객사(B2C)

인사이더는 현재 특정 상황에 놓여있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저희가 보여주고 싶은 메시지를 보여주는데 가장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더욱이 저희는 내부 식별 고객 데이터를 인사이더의 행동 데이터와 결합하여 캠페인을 수행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고객에게만 제한적으로 캠페인을 노출하여 고객의 광고 노출 피로도를 높이지 않고 긍정적인 캠페인 경험을 구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어려움이 있으면 인사이더의 고객 성공팀과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든든했습니다. 

LG유플러스 CVM(고객가치관리) 전략팀 

텔코 및 통신 업계 고객사(B2B)

인사이더는 CTA, 카테고리 순서, 이미지 등을 쉽고 자유롭게 테스트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각 콘텐츠에 따라 고객이 어떻게 반응하고 실제 전환까지 이어지는지 확인하여 모든 페이지와 요소에 대해 최적의 콘텐츠와 유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상공인 사장님께서 어떤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지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를 노출하고, 클릭 시 적합한 상품 추천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유플러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서부터 케어를 받고 있다는 긍정적인 경험을 심어드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스팀 

여행 및 숙박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를 통해 오프라인 호텔 서비스 만큼이나 초개인화된, 매끄러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AI 기술로 사이트 방문자의 프로필을 강화하고 유연한 고객 세분화 및 타겟팅을 통해 캠페인 전환율이 20%이상 증가하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롯데호텔 마케팅팀 

에듀테크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 도입 후 페이지 트래픽이 18.8%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쉽게 커스터마이징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더 템플릿을 활용해 마케팅팀 업무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사이더 CDP는 여러 채널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한곳에 통합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었고 기존 기술 스택하고의 인터그레이션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프로덕트 마케팅 그룹

소비자 전자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 세그먼팅 알고리즘으로 예측한 고가치 고객군을 집중적으로 타겟팅한 온사이트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시간과 비용 낭비 없이 정확하게 타겟팅하고 신속하게 성과를 확보 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레노버코리아 디맨드 제너레이션 사업부

이커머스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의 고도화된 세그먼테이션 기술과 웹 스위트 기능으로 보다 유연한 개인화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웹 스위트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웰컴 팝업의 경우, 클릭률 37.9%, 쿠폰 다운로드율 26.5%를 기록하며 인게이지먼트율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한킴벌리 CRM 매니저 

이커머스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 예측 세그멘팅 기술은 고객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각 고객군의 육아 니즈와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더불어, 인사이더 어카운트 매니저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캠페인을 보다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도 좋았습니다.

유한킴벌리 맘큐 이커머스 플랫폼 매니저

금융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 모바일앱 및 고객 여정 자동화 솔루션(Architect) 도입으로 전환율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인게이지먼트가 증가했을 뿐만아니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저니 빌더 템플릿을 활용해 고객 행동에 따라 고객 여정을 개인화하고 자동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인사이더 Architect가 특히 좋았던 점은 다양한 고객과 고객군에 따라 선호하는 채널 및 시간대를 자동으로 파악해 주는 것인데, 이를 통해 기존에 닿기 어려웠던 고객과도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포카 마케팅팀 

패션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 웹 개인화 솔루션으로 20% 이상의 전환율 업리프트(증분)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신규 고객을 충성 고객까지 이끌어 가는 것인데 뉴스레터 구독 유도 팝업 캠페인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카운트다운 배너와 같이 구매 관련 긴박감을 조성하는 인사이더의 여러 장치를 활용해 메인 프로모션 페이지로의 유입과 인게이지먼트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푸마코리아 마케팅팀

뷰티 업계 고객사 

인사이더의 웹 및 모바일 솔루션을 통해 평균 객단가(AOV)와 ROI를 크게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게임화된 템플릿으로 AOV가 20% 상승하는 효과를 보았고 앱푸시 알림 전송으로 ROI 30배 향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더불어, 커스텀 세그먼트를 고유한 시나리오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관여도에 따라 연관성이 높은 프로모션을 강조할 수 있어 웹·앱 고객의 인게이지먼트 전반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E사 이커머스 매니저